• HOME 알림공간 공유자료실

알림공간

About welfare center

공유자료실

보도자료 중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 11주년 기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4회 작성일 23-09-28 09:40

본문

‘주민을 잇다, 문화를 담다’ 우리동네축제

중구 구립·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운희)에서는 개관 11주년을 기념해 우리동네축제를 지난 9월 20일 개최했다.

‘주민을 잇다, 문화를 담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기념식, 축하공연, 주민발표회, 영화 ‘불(佛)효자’ 상영회&토크콘서트, 전시회, 먹거리&체험부스 등 다채롭게 진행했다.

주민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곳곳 마련된 모금함에는 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축제 수익금과 모금된 후원금은 5가지 모금 주제(아동-역사탐방, 청소년-꿈장학금, 중장년-치과치료비, 어르신-노행복한 노후, 우리동네축제)에 따라 복지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 한 분은 “얼마 만에 축제인지 전날부터 기대하고 있었다. 동네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서 고맙다”며 축제에 대한 만족감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오늘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우리동네축제가 화합의 장이 되고 동네에 활기를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계사 지현 주지스님은 “중림복지관이 지역에서 함께 한 11년의 시간만큼 앞으로도 든든한 울타리같은 복지관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중림종합사회복지관 이운희 관장은 “3년 만에 진행하는 축제인 만큼 오늘이 주민들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림복지관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통해 서로를 연결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중구자치신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